반응형

백종원님이 알려주신 라면레시피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레시피는 바로 짬뽕라면 레시피입니다.


필요한 재료는 파, 양파, 고기, 간장(1인분에 1스푼), 라면(면과 스프), 물, 양배추, 고추가루, 마늘 입니다.


간장 빼고는 모두 본인이 넣고싶은 만큼 넣으면 될것같고요, 저는 파와 양파를 많이 넣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라면 2개에 파 한대, 양파 한개 이런식으로 넣는데, 모두 기호에 따라 조절하면 되고, 없는 재료는 안 넣어도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파와 양파, 간장은 꼭 있어야 합니다. 좀 더 있자면 고추가루도요. 그래야 맛이 나요.



1. 먼저 기름을 팬에 두르고 파를 달달 볶습니다.

 

2. 향긋한 향이 올라오면 고기와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고기가 없으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전 고기를 잘 안넣는데 아주 맛있습니다.)


3. 좀 익으면 간장을 라면 갯수만큼 넣어주세요. 간장을 넣을때는 다른 재료를 팬 한쪽에 치워놓고 달궈진 팬에 간장을 뿌려주세요. 그렇게 넣으면 간장이 끓어오르는데 그때 타지 않게 재빨리 재료랑 섞어주세요. 타면 몸에 안좋을것같습니다. (2개면 2스푼. 싱겁게 먹는 분들은 1스푼이나 혹은 1스푼 반만 넣으셔도 됩니다. 전 보통 1스푼 반 넣습니다.)


4. 그리고 좀 있다가 고추가루를 뿌려주세요. 저는 고추가루도 라면개수로 스푼용량을 조절합니다. 2개면 2스푼입니다.


5. 볶아져서 색이 올라오면 물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저는 물을 미리 끓여놓고 끓인 물을 넣습니다. 그럼 더 빨리 끓어서 금방 먹기 좋습니다.


6. 물이 끓기시작하면 라면스프를 넣어줍니다.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스프를 덜 넣어도 됩니다. 이미 간장으로 간이 좀 되어있어요. 저는 라면 두 개당 스프 한개 반, 혹은 한개만 넣습니다.


7. 그리고 물이 끓으면 라면을 넣고 끓여주면 끝납니다.

(8. 거의 마지막에 마늘을 넣습니다. 그냥 저는 그렇게 먹습니다.)




좀 복잡해보이는데 전혀 아닙니다. 몹시 간단한데 진짜 맛있습니다. 그냥 끓여도 맛있는 라면인데 파랑 양파가 들어가니 얼마나 더 맛있겠습니까. 그냥먹는 라면은 됐고 오늘은 새로운 라면을 좀 먹고싶다, 하시면 과감하게 한번 해 보세요. 하나도 안 복잡해서 추천하고싶습니다. 그리고 백종원님은 천재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